본문 바로가기

우등의 마음인정/나의 자작시

천사동네 악마동네

천사동네 악마동네

                                          우등버스

동네를 보면 천사들이 많은 동네도 있고

악마들이 많은 동네가 있으며

 

천사들이 많은 동네는 인정이 많지만

악마들이 많은 동네는 인정이 없다.

 

천사들이 많은 동네는 인정 많은 사람들이 많지만

악마들이 많은 동네는 간신들이 많고

 

천사들이 많은 동네는 사람들이 살고 싶어 하지만

악마들이 많은 동네는 동네를 이사를 가버리고 싶다.

 

천사들의 동네는 공기 좋고 평온하지만

악마들의 동네는 매연에 자동차 천지에 사람들이 너무 많고

 

치안이 안 좋아 돌아다니는 것도 불안해

살맛도 나지 않는다.

 

인심이 어떤지 이유를 알겠다

너무 발달되고 사람들이 많을수록 인심이 좋지 않고

 

낙후되고 사람이 적을수록 인심이 훈훈하고

정이 가는 그런 이유를.

 

내가 태어나 자라고 내가 터줏대감으로 사는 동네가

진짜 살기 좋은 곳이라고

 

내가 떠나 상경해 사는 외지 동네는

악마들이 많은 살고 싶지 않은 곳이라는 것을.

 

내가 자란 고향 사람들이 천사 같은 사람인 것을

난 이곳에서 깨닫는다..

 

 

 

'우등의 마음인정 > 나의 자작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작용  (0) 2021.07.24
변하는 인생경  (0) 2021.05.02
야학의 시작  (0) 2021.03.07
3월의 우울한 비  (0) 2021.03.01
어려운 사회  (0) 2021.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