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등의 마음인정/나의 자작시

스님처럼 살고 싶다

스님처럼 살고 싶다

                                            우등버스

스님처럼 살고 싶다

 

욕심을 버리고 무소유에

가진 걸 나눠 주고

가진 것도 없이

청빈하게

살고 싶다.

 

스님처럼 살고 싶다

 

참선에 열중하고

번뇌를 버리고

냉철한 머리로 정석하고

깨끗한 마음으로

살고 싶다.

 

스님처럼 살고 싶다

 

호화스럽고 사치스러운 걸

버리고 금기시하고

배척하면서

살고 싶다.

 

스님처럼 살고 싶다

 

소박한 걸 중요시하고

소박한 걸 좋아하고

사랑하며

청렴결백하게

살고 싶다.

 

스님처럼 살고 싶다

 

나라의 민주화에 헌신하고

민족 화해와 평화 통일을

염원하며

살고 싶다.

 

스님처럼 살고 싶다

 

살생을 금하고

생명을 사랑하고

자연에 살며

자연의 초식과 공기를

섭취하며

명상을 수련하고

살고 싶다.

 

스님처럼 살고 싶다

 

검소하게 절제를 하고

근검절약에

적게 쓰고

아끼며

살고 싶다.

 

스님처럼 살고 싶다

 

그늘진 이들

버려진 이들

소외된 이웃을 위해

헌신하고 몸 바치며

살고 싶다.

 

스님처럼 살고 싶다

 

남을 헐뜯지 않고

남에게 너그럽고 칭찬하며

어지고

남의 어긋난 걸

바로 고치며

인자하게

살고 싶다.

 

스님처럼 살고 싶다

 

고기와 오신채를 멀리하고

자연의 생기가 있는

사찰음식을 먹고

마음과 정신을 정화하는

그런 음식을 먹고

살고 싶다.

 

스님처럼 살고 싶다

 

혼인을 금기시 하고 배척하고

이성과 연애하는 걸 

금기시하고 배척하며

독신을 중요시하며

수행하는 삶 같이

살고 싶다.

 

스님처럼 살고 싶다

 

청빈하고 근엄한

스님처럼 살고 싶다..

 

 

 

 

'우등의 마음인정 > 나의 자작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이버의 시대  (0) 2021.01.22
떠나가는 젊음 다가오는 황혼  (0) 2021.01.17
우등의 어머니  (0) 2021.01.14
문화도시의 예찬  (0) 2021.01.10
우등 버스  (0) 2021.01.09